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키게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은색에 대해

네코네코 소프트의 초기 명작 게임 은색

- [은색(銀色, 깅이로)][네코네코 소프트(ねこねこソフト)]에 의해 제작된 성인 게임이다.

[White~애절함의 조각~(White 〜セツナサノカケラ〜)]에 이어서, 네코네코 소프트 두 번째 작품으로 이 작품을 통해 네코네코 소프트는 지명도를 높였다.

[무인판(無印版)]은 2000년 8월 31일에 발매되었는데, 처음 나온 버전은 상품 등이 포함된 [고양이 통조림(ねこ缶)]이 부속이었고 캐릭터 디자인은 [시라나기 마사(白凪マサ, 1980~)]가 메인으로 나섰다.

당시로선 특이하게도 [영어 모드(英語モード)]라고 영어로 문장과 음성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었다(은색 완전판에서는 음성 기능만 삭제).

 

1년 후인 2001년 8월 31일에는 가필 수정, CG·BGM의 추가를 시행해 일부 캐릭터의 목소리가 추가된 [은색-완전판-(銀色-完全版-)]이 발매되었다.

추가 CG 등은 [아키노 타케히코(秋乃武彦)], [아야세 유우(綾瀬悠)]가 참여했으며, 기존 작품은 DVD-ROM이었으나 패키지에는 DVD 드라이브가 없는 유저를 감안, 용량을 좀 더 낮춘 CD-ROM(2매)도 동봉되어 있다. 또, 기존의 무인판을 구입해 부속된 엽서를 보낸 사람에게는 은색 완전판 패키지 판의 DVD가 무료 배포되었다.

은색의 속편 스토리로 알려진 [주-Aka-(朱 -Aka-)]에서는 은색을 플레이해 본 적 없는 유저를 위해서 따로 은색 완전판(보이스 없는 버전)이 포함되었다.

2005년 11월 25일에는 공식 인터넷 판매로, 은색 완전판의 Windows XP 대응판이 기간 한정 발매되었다.

2008년 11월 30일에는 공식 인터넷 판매를 통해 Windows Vista 대응판이 발매되었다.

2009년 6월 30일에는 공식 다운로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버전이 발매되었다.

캐치 카피는 [눈부셨던 날의 일, 그러한 여름날의 일(眩しかった日のこと…そんな夏の日のこと…)].

 

 개요

 

 

어떤 소원이든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는 [은색의 실(銀糸, 이하 은사)]이 주가 되며, 그것과 관련된 사람들의 애처로운 이야기로 4장(완전판은 5장)으로 구성된 옴니버스 형식이다. 각각 시대가 매우 다르지만, 각 장의 스토리는 다른 장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본편에서는 개그를 일절 배제하고, 일관하고 진지한 분위기로 통일되어 있다. 그러나 클리어 후의 오마케 스토리는 일변, 코믹한 전개가 된다.

상기했듯이 언어는 선택 가능하며, 게임 시작 시 [일본어], [영어]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함으로써 게임 내 텍스트와 목소리가 언어에 맞게 변화한다.

또, 캐릭터 대사가 영화 자막처럼 화면 하단에 한 줄씩 표시되는 등 전체적으로 영화처럼 보이게 제작됐다.

 

 등장인물과 각 에피소드

 

- 은사의 전설은 [동화(伽噺)]로 널리 퍼져 있었다. 아름답게 빛나는 은실 한 가닥을 손에 쥐면 어떤 소원이든 이룰 수 있다고 한다.

제1장 [오우츠 고개(逢津の峠)] - 시대는 [헤이안 시대(平安時代: 794~1185년)]라고 추측된다.

히로인 - [이름 없는 소녀]
성우 - 아야카와 리노(綾川りの)

- 철이 들기 전부터 유곽에 자란 소녀로, 이야기가 진행되면 임의로 [아야메(あやめ)]라고 불리게 되지만, 나중에 본명도 아야메라고 해석할 수 있는 한 문장이 있다.

 

주인공 - [노부시(野武士, 산야에 숨어서 패잔병 등의 무기를 탈취하던 무사나 토민(土民) 무리)]로, 처음엔 이름을 알 수 없으나 나중엔 [기스케(儀助)]라고 말한다.

본인의 세력권인 고개에서 행인을 죽이고 식량을 빼앗아 하루하루를 타성에 젖어 살고 있었는데, 어느 날 이름 없는 소녀를 만나게 된다. 어째서인지 소녀는 그와 행동을 같이하기 시작했고, 그 역시 그녀를 쫓아내지 못했다.

어느 날, 평소처럼 식량을 빼앗기 위해 행인을 죽였는데 소녀는 그 짐에서 빨간 실을 찾아내 머리를 묶었다. 이를 보면서 주인공은 어떠한 소원도 이루어지는 은색 실 이야기를 떠올린다.


제2장 [타타라의 신사(踏鞴の社)] - 시대는 [가마쿠라 시대(鎌倉時代ㅡ, 1185~1333년)]로 보인다.

히로인 - [사기리(狭霧)]
성우 - 토우노 란(籐野らん)

주인공 - 주인공인 [쿠제 요리히토(久世頼人)]는 완고한 가문의 셋째 아들. 그러나 뜻이 맞지 않는 형 둘과 옥신각신하는 바람에 머리가 식을 때까지 지방에 나가라는 명을 받았다.

그리고, 머무르고 있던 마을의 신사에서 신주의 보살핌을 받는 소녀 사기리와 만난다. 사기리나 그녀의 거문고, 그녀에게서 들은 신사에 전해져오는 [어떠한 소원도 이루어지는 것]의 이야기.

한편, 마을에서는 홍수 대책으로 제방 공사를 서두르고 있는데 이를 마무리하기 위해 재물을 바친다고 하며, 그 역할을 맡는 것이 다름 아닌 사기리라는 소문이었다.


제3장 [아사나 유우나(朝奈夕奈)] - 시대는 [다이쇼 시대(1912~1926년)] 무렵으로 추측된다.

 

히로인 - [사사이 아사나(佐々井朝奈)]
성우 - 아야카와 리노(綾川りの)

- 언니 [유우나(佐々井夕奈, 성우는 후지사와 토모코(藤沢智子))]와 여동생 아사나는, 부모님이 남긴 식당 [사사이 정(佐々井亭)]에서 유우나는 점장 겸 요리사로, 아사나는 접객 담당으로서 꾸려나가고 있었다.

그러나 아사나는 그런 나날들에 쫓기면서 언니인 유우나가 여자로서의 행복을 놓쳐버리는 것은 아닐까 하고 염려하고 있었다.

거기서 아사나는 어머니의 유품인 [어떠한 소원도 들어주는 목걸이]에 빌었고, 결과적으로 유나는 제국 육군 근위 장교인 [나베시마 시로우(鍋島志朗)]와 만나게 된다.

그러나 그 만남이 언니인 유우나를 변모시켜 나가면서...


제4장 [은색(銀色)] · 제5장 [(錆)] - 시대는 현대.

 

히로인 - [시노자키 아야메(篠崎あやめ)]로, 통칭 [긴코(銀子)].

성우 - 카리나 마에(狩奈まえ)

- 아버지가 경영하는 찻집의 웨이트리스로 아버지의 이름은 [시노자키 히토시(篠崎仁志)]다.

주인공 - 대학생인 [미츠이 신야(三井真也)]는 우연히 들른 찻집에서 아야메와 만나는데, 그녀는 실어증이라서 항상 화이트보드를 통해 대화한다.

그 후 악한과 얽힌 것을 도우면서 두 사람의 교우는 시작되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말을 할 수 없게 되면서 카운셀링을 다녀도 좀처럼 낫지 않고 그 일로 침체하기 십상인 아야메를 미츠이는 대등한 존재로 대하면서 점점 두 사람의 사이는 좁혀져 간다.

그러던 어느 날, 미츠이는 그녀의 머리에 묶여 있는 은빛 실을 보게 된 것이었다.


막간 및 기타 - 제5장 []으로서, 하나의 이야기로 되어 있다. 시대는 다양하지만 주로 1장 전후.

완전판에 추가된 프롤로그·각 장과의 막간, 에필로그로서 삽입되는 이어지는 이야기로, 이것에 의해 은색의 [미싱 링크(Missing link)]가 해소된다.

 

히로인1 - [이스나(石切)]
성우 - 나츠미 모에(夏海萌)

주인공 - 주인공 [쿠제(久世)]는 어느 지방 영주로, 그는 영지가 극심한 가뭄으로 아사자가 생기자, [큰 희생]을 지불해 손에 넣은 [은사]로 해결하였고 그 후 악용되지 않도록 봉인하려 한다.

그러나 이스나는 은사를 사용해 더 많은 사람을 구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쿠제를 찾아간다.

우측 두꺼운 눈썹의 소녀가 코즈에

히로인2 - [코즈에(こずえ)]
성우 - 마세 요우코(間瀬洋子)

 

- 이스나의 이야기의 부속 스토리로, 제1장의 여주인공인 무명의 소녀에 대한 수수께끼에 육박하는 것으로 해석되지만, 실제로 인과관계가 명시되는 것은 아니기에 모든 것을 시원하게 논할 순 없다.

코즈에는 언니가 있는데, 이 언니가 이야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주인공인 코즈에는 이스나와 동시대 사람(아마도 같은 연령대)으로, 어느 농가의 자매 중 여동생이다.

가뭄으로 부모가 사망하자, 언니와 함께 어려움을 겪던 그녀는 어쩔 수 없이 언니와 함께 윤락녀로 겨우 연명하고 있었다.

그러나 의지하던 언니는 아이를 낳고 그 후, 병(어떠한 성병이라고 생각됨) 때문에 코즈에와 낳은 아이(여아)를 남겨 두고 세상을 떠나 버린다(그녀의 최후는 이스나의 이야기로 이야기된다).

코즈에는 아이를 위해서 거리로 나서는데, 수많은 어려움이 기다리고 있었다.

 

 스태프·주제가

 

- 원화(작화): 아야세 유우(綾瀬悠), 시라나기 마사(白凪マサ), 아키노 타케히코(秋乃武彦), 아오이 나기사(葵渚)
- 시나리오: 카타오카 토모(片岡とも, 제1장), 야마타카 유우키(ヤマタカユウキ, 제2장), 타카시마 에이지(高嶋栄二, 제3장), ALFRED(제4장)
- 음악 : 에비(えび), SIMO, 443, 요시오(よしお), MANYO(완전판)
- 감독 : 카타오카 토모

무인판 OP테마
- [마음의 행선지(こころのゆくさき)]
- 작사&작곡: SIMO, 노래: 사토 히로미(佐藤裕美)

ED 테마


- [잃어버린 물건, 찾았어(忘れ物、見つけた)]
- 작사: 세이얀(せいやん)
- 작곡: Ebi
- 노래: 사토 히로미

완전판

- 주제가: [은색(ぎんいろ)]
- 작사: 카타오카 토모
- 작곡&편곡: MANYO
- 노래: 타츠미 메구미(達見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