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 게임

소닉 게임 무료 다운 (공식)

★★○○☆☆ 2020. 10. 11. 03:44
반응형

소닉 게임 무료 다운 (공식)

소닉2, 스팀에서 10월 20일까지 무료 다운!

- 현재,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추억의 게임 소닉 게임 무료 다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소닉 더 헤지혹 2(SONIC THE HEDGEHOG 2)]로, 10월 20일 새벽 2시까지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며 한번 라이브러리에 저장하시면 평생 공짜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소닉2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스팀을 통해 어떤 식으로 소닉 게임 무료 다운이 가능한지 알아보시겠습니다.

 

*제 블로그는 절대로 불법적인 경로(토렌트 등)의 게임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오직 공식적으로, 혹은 무료로 배포해도 문제없는 게임만 제공합니다.

 

 

 1. 소닉 더 헤지혹 2에 대해

[소닉 더 헤지혹 2(SONIC THE HEDGEHOG 2)]는 [세가 엔터프라이제스(現 SEGA)]가 1992년 11월 21일(한국도 동일)에 발매한 메가 드라이브용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소닉 시리즈 2편에 약칭은 [소닉 2].

 

 1-1. 게임 내용

1) 조작법: 기본적으로는 전작과 동일하지만, 이번에는 새롭게 소닉의 간판 기술인 [스핀 대시]가 추가되었다. 방향 버튼을 아래로 입력한 상태에서 다른 버튼을 누르면 그 자리에서 회전을 시작한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방향 버튼을 떼면 빠르게 가속할 수 있으며, 방향 버튼을 아래로 하고 제자리에서 회전한 상태에서 버튼을 연타하면 가속도를 더욱 상승시킬 수 있다.

2) 플레이어 캐릭터: 이 작품에서 처음으로 여우인 [테일즈(Tails)]가 등장, 플레이 중에는 항상 소닉의 뒤를 쫓으며 2플레이어도 컨트롤러를 연결하고 있을 때 조작할 수 있다.

*참고1: 테일즈의 본명은 마일즈 프로워(Miles Prower)로 테일즈는 별명이다.

테일즈는 실수를 해서 죽어도 곧바로 부활하기 때문에 실질상 무적이며, 덧붙여 옵션으로 플레이어 설정을 테일즈로만 하면 1플레이어를 테일즈만으로 조작할 수 있다. 이 경우, 무적 상태가 아니게 되며 소닉과 동일하게 취급된다.

 


3) 대전 모드: 소닉2 부터 새롭게 2명이 대전할 수 있는 모드가 추가되었는데, 이 모드에서는 인터레이스 표시로 세로 해상도를 배로 한 다음, 상하로 2개 화면을 표시한 상태가 된다.

1플레이어 측은 위쪽 화면으로 소닉, 2플레이어 측은 아래쪽 화면에서 테일즈를 조작하는데, 선택 무대는 에메랄드 힐·카지노 나이트·미스틱 케이브 등 3개로, 액트 2 마지막에 닥터 에그맨은 등장하지 않고 골인으로 변경되었다.

한쪽이 골인하면 다른 쪽은 1분 이내에 골인하지 못하면 실격되며, 승리 판정은 아래의 항목에서 결정된다.

▼스코어
▼시간
▼링
▼취득한 링의 수
▼아이템을 취득한 횟수 등

또한, 게임 오버가 된 플레이어는 강제로 패하게 되며 모든 무대에서 동점이 될 경우에는 스페셜 스테이지에서 링을 많이 획득하는 쪽이 승산있다. 스페셜 스테이지 단독 대전도 가능하고, 이 경우는 상하로 분할하지 않고, 2인 플레이와 같은 한 화면 상태가 된다.

 


이 모드는 2인 플레이용이지만, 대전하지 않고 혼자서 각 스테이지의 연습도 할 수 있어 솔플로 놀 때 연습으로도 플레이할 수 있다.

 

 

 1-2. 줄거리(프롤로그)

- 먼 옛날, 웨스트사이드 아일랜드 사람들은 신기한 돌을 이용, 문명을 발전시키고 원하는 번영을 이루었다. 그러나 돌을 잘못 사용하려던 사람들에 의해 하루아침에 문명 전부가 무위로 돌아갔고, 신기한 돌들은 신들에 의해 섬 어딘가에 봉인되고 말았다.

음속의 고슴도치 소닉은 평소와 다름없는 모험을 하다가 우연히 초록 초원이 펼쳐진 작은 섬, 웨스트사이드 아일랜드를 발견하고 잠시 그 섬에서 쉬기 위해 자신의 비행기 토네이도를 착륙시켰다. 그리고 그것을 뒤쫓듯 수상한 빛이 섬의 반대편으로 사라져갔다.

소닉이 섬에 착륙한 지 며칠이 지난 어느 날, 소닉은 자신의 뒤를 누군가가 따라오는 것을 알아차렸다. 소닉이 돌아보니 그곳에는 작은 여우 마일즈 프로워가 있었다. 마일즈는 소닉에게 들키자 황급히 나무 그림자에 숨었지만, 소닉이 달리기 시작하자 다시 열심히 뒤를 쫓았다. 소닉은 별 신경 쓰지 않고 내키는 대로 하기로 했다.

마일즈는 자신의 2개 꼬리로 인해 섬 모두에게 테일즈라고 불리고 있었다. 두 개의 꼬리 때문에 왕따를 당하기도 했으나 소닉을 만나 소닉처럼 되려고 노력하면서 긍정적인 성격으로 바뀌었다.

어느 한낮, 해변에서 아름다운 비행기를 발견한 마일즈는 뛰듯 다가갔다. 기계와 탈 것을 좋아하는 마일즈가 기체에 넋을 잃고 반대편까지 걸어가다 날개 밑에서 낮잠을 자고 있는 소닉을 보고, 발길을 돌려 기체 너머로 돌아오던 바로 그 순간에 숲 쪽에서 폭발이 일어났다.

마일즈의 눈에는 붉게 타오르는 숲과 무언가를 찾듯 땅을 파헤치는 로봇들이 비쳤다. 섬을 뒤덮어가는 불길을 망연히 바라보던 마일즈는 옆에 기척을 느꼈다. 거기에는 이글거리는 숲을 노려보는 소닉이 있었다.

소닉은 [에그맨 녀석!] 이라고 중얼거리는 동시에 숲으로 달려나갔고, 마일즈도 무의식적으로 소닉을 쫓아갔다.

닥터 에그맨은 소닉을 쫓아 웨스트사이드 아일랜드로 와 있었다. 그리곤 카오스 에메랄드를 손에 넣어 궁극병기 데스 에그를 완성하기 위해 행동을 개시한다.

 

 

 1-3. 주요 등장인물

 

1) 소닉 더 헤지혹: 음속으로 달리는 고슴도치로, 웨스트사이드 아일랜드에서 바캉스를 즐기던 중에 닥터 에그맨의 악행을 알게 된다.

 

2) 마일즈 프로워: 2마리의 꼬리를 가진 여우로 일명 [테일즈]. 소닉을 동경하며 소닉의 뒤를 따른다.

 

3) 너클즈 디 에키드나: 후속작인 [소닉 & 너클즈(SONIC & KNUCKLES, 1994)]와 본 소프트의 카트리지(게임팩)를 장착하는 것으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로 소닉의 라이벌. 암벽 등반이나 활공, 마샬아츠를 사용한 액션을 할 수 있다.

 

4) 닥터 에그맨: 전작인 소닉1에 이어서 계속 등장하는 나쁜 천재 과학자. 카오스 에메랄드를 노려, 궁극 병기 데스에그의 완성과 세계 정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바로가기를 참고해주세요.

[소닉2 나무위키]

[한글 위키피디아]

 

 

 2. 소닉 게임 무료 다운 방법

 

1) 일단 [여기]를 클릭하셔서, 스팀의 소닉 무료 게임 해당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들어가셔서 스팀 계정 로그인 뒤, [Sonic The Hedgehog 2 받기]를 클릭하세요.

클릭하면 크게 나옵니다.

2) 클릭하시면 소닉은 여러분의 스팀 계정에 성공적으로 등록 됩니다. 해당 게임을 즐기시려면, 스팀이 PC에 설치되어야 합니다.

 

▼스팀이 설치 되어있는 분: [예, Steam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클릭

▼스팀이 설치 되어있지 않으신 분: [아니요, Steam이 필요합니다] 클릭

 

3) 차례대로 설치를 진행하시면, 금방 소닉 게임이 무료 다운 및 설치까지 완료됩니다.

 

4) 설치까지 완료되면 이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SEGA Mega Drive & Genesis Classics] > [소닉2]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그리고 [SEGA Mega Drive & Genesis Classics 플레이] 선택하시고, [플레이] 클릭합니다.

5) 실행이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무키나 눌러서 다음으로 진행하신뒤, [GAMES LIBRARY] > [소닉2 선택] > [PLAY]로 진행합니다.

6) 게임팩을 게임기에 꽂는 (쓸데없는) 애니메이션이 나온 뒤, 소닉2가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이제 지겹도록 소닉 게임 무료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 추억의 게임 소닉2는 설명드렸듯이, 10월 20일 새벽 2시까지 무료 배포되며 한번 다운 받으시면 스팀 라이브러리에 저장이 되므로, 스팀 망하는 그 날까지 평생 이용이 가능합니다. 절대 놓치지마세요^^


*아래에서 제가 다룬 또 다른 포스팅으로 무료 게임들을 합법적으로 이용해보세요. 제 블로그는 절대로 불법적인 경로(토렌트 등)의 무료 게임을 다루지 않습니다.

[또 다른 무료 게임 하러 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