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 게임

Home Sweet home 무료 다운 (공포 게임)

★★○○☆☆ 2020. 10. 4. 07:20
반응형

Home Sweet home 무료 다운 (공포 게임)

태국산 공포 게임 Home Sweet home

- [Home Sweet Home(홈 스위트 홈)]은 태국 게임업체 [Yggdrazil Group]이 제작한 서바이벌 공포 게임이다.

 

2017년 9월 27일 게임 플랫폼인 Steam에서 다운로드가 시작되었고, 해외에서는 PlayStation 4(PS4)나 Xbox One과 Nintendo Switch에서도 판매 및 다운이 이루어졌으며, Steam 판과 PS4 판은 VR 버전으로도 할 수 있다.

제작진에 의하면, Home Sweet Home은 시리즈 할 예정이며 속편인 2편은 2019년 9월 25일 Steam에 출시 되었다.

 

1. 개요

- 플레이어이자 주인공인 팀을 조작하여 살의를 가진 여자 악령으로부터 도망쳐 숨어야 하고, 헤매고 있는 건물에서의 탈출을 도모하면서도, 실종되어 버린 아내를 찾아내는 것이 목적이다. 주인공은 적에 대한 공격 수단이 전혀 준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발견되지 않게 숨어야 한다.

Home Sweet Home은 또 다른 공포 게임인 [OUTLAST(아웃라스트)]와 게임성이 비슷하지만, 이 작품은 적의 추적 능력이 플레이어보다 뛰어나게 설정되었기 때문에 섣불리 도주해선 도망치지도 못하고 따라잡히기 때문에 도망치는 것보다 더 잘 숨는 데 집중해야 한다.

또한, 지금 오던 길이 사라지거나 새로운 길이 생기는 등 현실에서 있을 수 없는 심령현상이 많이 일어나는 것도 Homw Sweet Home의 특징으로 특유의 공포적인 분위기를 방불케 하는 오컬트적인 분위기이다.

 

1-1. 스토리

- 주인공 팀은 꿈꾸는 듯한 기분 속에서 아내 제인의 목소리가 들리자 깨어난다. 그리고 주위를 둘러보는데 그곳은 낯설고 어두컴컴한 방이었다. 이상하게 여긴 팀이 방을 나와 건물 안을 탐색하던 중, 여대생이 실종됐다는 신문 기사를 발견한다.

한층 더 탐색을 계속하자 여성으로 보이는 사람의 그림자를 발견한다. 집으로 가는 길을 알기 위해 그 여자에게 말을 걸지만, 인적은 그대로 안쪽으로 사라졌다.

팀은 그 사람의 모습을 쫓아깄지만, 거기서 찾아낸 것은 대량의 피로 젖어 있던 벽이었다. 기분 나쁘게 되돌아보니 마루에는 조금 전까지 없었을 피 웅덩이가 맺혀 있었다. 그런데도 집안을 계속 걷자, 비로소 사람을 만날 수 있었는데 그곳이 바로 진정한 공포의 시작이었다.

 

1-2. 등장인물

 


- 팀(Tim): Home Sweet Home의 주인공, 낯선 장소에서 눈을 떠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건물 안을 찾아 헤맸으나, 그 도중에 벨이라는 유령과 마주쳐 쫓기게 된다. 무사히 집에 도착했으나 그곳에 아내 제인은 보이지 않았고, 제인의 비명이 들리자 다시 위험지대로 발걸음을 옮기게 된다.

- 제인(Jane): 팀의 아내로, 벨이 배회하는 위험지대에서 종종 팀과 마주치나 그때마다 팀의 호소를 무시하고 도주한다. 이유에 대해서는 Home Sweet Home에서는 밝혀지지 않았다.

- 벨(Belle): 여대생의 원혼으로, 팀에게 살의를 품은 채 피투성이의 기괴한 모습으로 커터칼을 지닌 채 배회하고 있다. 그녀는 귀신이라 그런지, 벽에 피로 얼룩진 공간을 만들어내 그곳에서 다른 곳으로 워프하거나 초능력으로 책상과 의자를 넘어뜨리는 폴터가이스트 현상을 일으키는 등, 여러 능력을 구사한다.

또, 팀보다 빠른 속도로 따라오거나 추적 시 앞서는 등 높은 추적능력을 갖추고 있어 무리하게 도망가려 해도 거의 잡힌다. 한 번 정도는 잡혀도 뿌리칠 수 있으나, 플레이어가 락커에 들어가는 걸 보면 문을 열면서 저항도 못 하고 끝장내버린다.

1-3. 평가

- 일본의 프리랜서 게임 라이터인 [야모토 신이치(箭本進一, 1970~)]는 4Gamer에 올린 글에서 [정신적으로 몰아붙이는 듯한 일본풍 공포와 같은 분위기를 태국의 문화로 장식하는 느낌이 들었다]고 말하고 있으며 [겁을 주는 방식이 일본풍 공포와 가까웠다]고도 말하고 있다.

대체로 평가는 긍정적인 편이며,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나름 잘 뽑아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다만 중반부 이후로 늘어지는 감이 없지않아 있으며, 엔딩이 아쉬운 등 인디 게임 특유의 한계점도 곳곳에서 포착된다.

 

(개인적으로 속편인 Home Sweet Home 2는 돈주고 하고 싶지 않다. 이 게임 만의 개성이 사라졌고, 전혀 공포스럽지도 않다)

 

 1-4. 요구 사양

 

최소사양: 이 정도는 되어야 [게임 플레이] 라는 걸 할 수 있다. 똥컴의 범주

 

▼운영체제: Windows 7/8/8.1/10

▼프로세서: Intel Core i3

▼메모리: 4GB RAM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X 560 or better

▼저장공간: 11GB 사용 가능한 공간

 

 

권장사양: 이 정도 부터는 완벽하진 않아도, 그럭저럭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다. 2020년 기준으로 웬만한 최신 3d 게임은 버벅이고도 남을 스펙.

 

▼운영체제: Windows 7/8/8.1/10

▼프로세서: Intel Core i5

▼메모리: 8GB RAM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X 770 or better

▼저장공간: 11GB 사용 가능한 공간

 

 2. Home Sweet Home 무료 다운

Home Sweet Home 무료 다운은 현재 스팀에서 체험판으로 미리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체험판 데모 버전으로 플레이 해보신 뒤, 맘에 드시면 18,000원 가격으로 직접 구매하셔서 해당 게임을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Home Sweet Home 체험판 다운로드 바로가기]


상단에 제가 올려둔 링크 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위 스샷처럼 체험판 또는 정식판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Steam을 통해서 플레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Home Sweet Home 체험판이든 정식판이든 기본적으로 Steam 프로그램(데스크톱 앱)이 여러분의 PC에 설치되어야 하며, Steam 계정도 필요합니다(무료 가입).

 

[예, Steam이 설치되어 있습니다]를 선택하시면, 이런 식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이렇게 Steam 앱에서 게임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마찬가지로 몇 분 안걸립니다.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으면, Home Sweet Home을 직접 PC에서 찾으시거나 Steam앱에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Home Sweet Home 무료 다운 체험판 및 플레이 잘 됩니다. 참고로 이 게임은 한글이 지원되지 않사오니, 영어나 일본어 등으로 플레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서 제가 다룬 또 다른 포스팅으로 무료 게임들을 합법적으로 이용해보세요. 제 블로그는 절대로 불법적인 경로(토렌트 등)의 무료 게임을 다루지 않습니다.

[또 다른 무료 게임 하러 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