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 게임

배틀그라운드 무료 (체험판 아님!)

★★○○☆☆ 2020. 9. 19. 00:28
반응형

배틀그라운드 무료 (체험판 아님!)

지금까지 낚시에 짜증나셨죠? 진짜로 배그 무료로 플레이하기 (불법X)

- 2017년 3월 발매된 배틀그라운드는 어느새 3년이 훌쩍 넘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한때 스팀을 비롯한 온라인 게임에서 막강한 흥행력을 자랑했던 배틀그라운드도 당연하다면 당연하겠지만, 후발 주자들에게 왕좌를 내주면서 예전보단 사람이 많이 줄어들었죠.

 

하지만! 역대 가장 많이 팔린 PC 게임 1위비디오게임 5위의 위엄은 영원히 남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출시 된지 13주 만에 누적매출 1억 달러를 돌파하면서, 국내에서만 130만 장이 판매된 역사적인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입니다.

 

그러고보니, 잠시 딴 얘기를 하자면 개인적으로 배틀그라운드와 관련된 아쉬운 일화(?)가 있습니다. 한때 필자 본인은 일반적인 개미 투자자로 이곳 저곳 기웃거리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그때 당시(2016년 초) 알던 형에게서 [한번 블루홀 주식에 투자를 해보라]는 권유를 받아본 적이 있습니다(이희진 아님). 블루홀은 현재 크래프톤으로 사명을 바꾼, 온라인 게임 테라와 배틀그라운드 제작 회사입니다.

 

당시에 블루홀을 몰랐던 건 아닙니다. 테라를 통해서 아는 사람은 알던 게임 회사였고, 좀 솔깃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다른곳으로 눈을 돌렸고, 그렇게 다시 기억 저편으로 잊혀지는가 싶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걸, 2017년 공개된 배틀그라운드가 초대박을 치면서 당시 블루홀 주식을 보유했던 사람들은 그야말로 [떡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도 관련 에피소드가 있어서 찾아보니 900만 원으로 샀던 블루홀 주식이 1년 사이에 2억 2천만 원이 되었다 등등...

 

이래서 주식하지 말라는 어른들 말씀이 틀릴게 없어요
지금도 그때 생각을 하면 크... 눙물이 납니다ㅜㅜ 이래저래 배틀그라운드는 저에게 잊지 못할 게임 중 하나입니다.

 

 1. 배그 권장 사양

- 일단,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 전에 컴퓨터 [최소 사양][권장 사양]을 한번 살펴보시겠습니다.

1-1. 배틀그라운드 최소사양: [배그]라는 게임을 어찌어찌 플레이하기 위한 최소한의 사양으로, 솔직히 이 사양을 배틀그라운드를 한다면 [쾌적한 플레이] 따윈 장식입니다.


▼OS: 윈도우 7이상
▼CPU: 인텔 코어 i5-4430/AMD FX-6300
▼RAM: 8GB
▼여유 공간: 30GB 이상
▼그래픽카드: NVIDIA 지포스 GTX 960 2GB/AMD 라데온 R7 370 2B

 

 

1-2. 배틀그라운드 권장사양: 이 정도 옵션은 되어야 [사람다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OS: 윈도우 10
▼CPU: 인텔 코어 i5-6600K/AMD 라이젠 5 1600
▼RAM: 16GB
▼여유 공간: 30GB 이상
▼그래픽카드: NVIDIA 지포스 GTX 1060 3GB/AMD 라데온 RX 580 4GB


솔직한 말씀으로는 게이밍 용으로 최신 컴퓨터 하나 맞추시는 게 배틀그라운드를 포함한, 최신 온라인게임을 플레이하시는데 편하실 겁니다.

 

 2. 배그 무료 플레이 해봅시다!

- 이제 펍지라이프(PUBG LIFE)와 무료 VPN을 이용, 배틀그라운드 무료로 플레이 해봅시다! 참고로 해당 버전은 이미 해외에서 2019년에 무료로 풀렸으며, 태국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중동, 유럽, 아프리카 등 여러 지역에 출시된 상태입니다.

 

해당 배틀그라운드는 일명 [배그라이트]로, 상대적으로 고사양인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기 부담스럽고 인터넷도 느린 해외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나온 버전이라서, 우리나라에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솔직히 우리나라는 편의점 평일 알바 여유롭게 1달만 해도 배그정도 무난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컴퓨터와 인터넷은 문제없지요. 말이 많지만, IT강국이긴 강국인듯.

 

 

1. 일단 펍지라이프 홈페이지로 이동합시다. [여기]를 클릭하셔서 이동, 우측 상단의 지구본 아이콘을 클릭, 영어(English)로 변경해주세요.

 

2. 이제 다시 우측을 보시면 ACCOUNT 항목이 보이실겁니다. 클릭하셔서 회원가입 하러 가보실까요? 계정이 있어야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 가능합니다.

 

3. 해당 화면으로 넘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우리는 계정이 없기 때문에 [내 계정 만들기]로 가입을 하셔야합니다.

 

참고로 디스코드, 페이스북, 구글, 레딧, 트위터 아이디로도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므로 여러분 편하신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꼭 해주세요^^

 

4. 가입을 완료하셨으면, 아까 화면으로 돌아가셔서 맨 우측의 DOWNLOAD를 클릭하신뒤, 다음 화면이 나오시면 아래 DOWNLOAD를 클릭하셔서 배틀그라운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5. 다운로드 받으셨나요? 곧바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과정은 매우 간단하므로 굳이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만, 설치 후 마지막으로 Run Laucher exe 체크표시가 되어있는데요. 이걸 체크 해제 하신뒤, 아래 Finish 클릭하셔서 일단 설치만 마무리 해주세요.

 

그 다음 작업인 VPN 관련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IP 우회를 해야 하거든요^^

 

6. 자! 이제 IP우회를 위한 VPN 파일을 다운, 설치해봅시다. 아시는 분은 잘 아시는 softEther VPN 입니다. 무료로 IP 우회가 가능한 고마운 프로그램이죠.

 

[여기]를 클릭하셔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 윈도우 기준으로 Download SoftEther VPN Client + VPN Gate Client Plugin 항목을 클릭해 다운받으세요.

 

 

곧바로 다운 받고 싶으시면, [여기]를 클릭!

 

7. 설치는 간편하므로, 과정은 생략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해당 VPN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8. 실행을 하셨으면, VPN Gate Public VPN Relay Servers를 더블클릭, 팝업창이 나오면 Region 항목을 찾으셔서 한번 지역 정렬을 해줍니다. 그래야 우회할 나라를 쉽게 찾죠.

 

9. 정렬까지 하셨나요? 그렇다면 태국인 Thailand 지역을 찾으셔서 가장 빠른 Line Speed 항목을 찾으셔서 더블 클릭으로 연결 해주세요.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것을 연결해주세요.

 

10. 수고많으셨습니다. 이제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 표준 시간대 변경만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우측 하단 시작표시줄 날짜 시간 부분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하시면, 날짜/시간 조정 항목이 나옵니다. 클릭해주세요.

 

11. 해당 화면이 나오시면, 아래 [표준 시간대] 항목의 서울 시간대를 [UTC+07:00 방콕, 하노이, 자카르타]로 변경해주세요. 다른 버전도 거의 동일합니다.

 

12. 자~ 이제 아까 설치하신 배틀그라운드 [PUBG LITE]를 찾으셔서 실행해봅시다. 접속하신뒤, 로그인 해주세요.

 

13. 로그인을 성공적으로 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야합니다. 나오셨다면 배틀그라운드 무료 시작인 아래 태국어로 쓰여진 노란색 박스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게임 패치가 시작됩니다.

 

참고로 우리는 VPN을 이용하므로 다운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릴수 밖에 없습니다. 무료를 위해서 이 정도는 여유를 갖고 기다립시다^^ 그리고 생각보다 오래 안 걸립니다.

 

14. 패치가 완료되었다면, 실행을 하셔야죠? 마지막으로 언어 한번 바꿉시다. 태국어를 모르는 우리에게 이건 그냥 꼬부랑 글자죠? 상단 우측 끝부분을 보면 태국어로 뭐가 쓰여있는데 그걸 클릭하시면 영어로 언어 변경이 가능합니다.

 

15. OK! 영어로 성공적으로 변경되었고, 이제 배틀그라운드 시작만 하면 됩니다. 아래 START 버튼을 클릭하세요! 두근두근...

 

16. 플레이 아주 잘 됩니다^^ 배틀그라운드 접속도 그렇게 느리지도 않고, 캐릭터 생성부터 플레이까지 상당히 쾌적하게 잘 되었습니다. 아래 스샷이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입니다.

 

아무래도 태국 서버로 하다보니, 태국분들이 태국어로 말을 해서 의사소통이 힘들었으나 중간중간 영어로 서로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즐겁게 플레이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차근차근히 따라하셔서 플레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노트북이랑 데스크톱, 2가지로 시도해서 둘 다 배그 무료 플레이 가능했습니다. 다른 기기로는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국내 아이피로 하시면, [당신의 지역에서는 사용불가]라는 창이 나옵니다. 무조건 [해외 아이피]로 하셔야 됩니다. [표준 시간대]도 바꾼 아이피 지역에 맞게 바꾸서야 합니다.

▼다른 해외 아이피로도 시도 해 봤는데, 제 기준으로는 잘 안되네요. 그냥 태국 IP로 하시는게 가장 무난합니다.

▼dx11 등 다른 플레이 오류가 발생할 시, 그래픽 드라이버 카드 재설치 및 다이렉트x 재설치를 해보세요.

▼혹시 접속 하신 뒤, 한국으로 아이피 주소를 바꾸면 어떨까 생각하시는 분이 몇 계실텐데요. 그러면 아이피 자체가 바뀌므로 게임 튕깁니다.

▼해외 버전이므로 한국어는 당연히 지원 안 됩니다. 한국어 버전을 하고 싶으시면 유료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제가 올린 설명글만 잘 보고 따라하시면, 2020년 9월 기준으로 무조건 플레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